난임부부를 위한 정보/난임 검사부터 시험관시술까지

미국 보스턴 난임 병원 MGH Fertility center 추천

쏘이_빈 2020. 3. 11. 10:09
728x90
반응형

미국 동부에서도 보스턴에는 하버드, 노스이스턴, 보스턴 대와 같은 의대로 유명한 대학교들이 있기 때문에, 보스턴 내에 있는 대형병원들은 미국 전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 중, 보스턴 난임 병원 중 하나인 MGH Fertility Center를 소개한다. 

보스턴 전철 레드라인 MGH/Charles 역에 위치하고 있다.

 

보스턴 최고 시설의 종합 병원에 위치한 난임센터

보스턴에는 하버드, 노스이스턴, 보스턴 대와 같은 의대로 유명한 대학교들이 있기 때문에, 보스턴 내에 있는 대형병원들은 미국 전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MGH 병원은 US NEWS에서 선정한 미동부권 전체 순위 2위의 종합병원이다.

ㅡMGH 난임센터 예약 바로가기.

MGH 난임 센터는 레드라인 MGH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위치 접근성이 아주 좋다. 특히, 보스턴에서 대학원을 다니는 유학생 부부라면 차 없이도 접근할 수 있는 도심의 위치에 있다.

MGH 난임 센터는 MGH병원의 Yawkey 센터 10층에 위치하고 있다. 보스턴 비컨 빌리지를 내려다 보는 뷰가 아주 좋다. 병원 갈때 마음은 싱숭생숭하지만 😩

MGH 난임센터는 대형 병원 답게 빠른 일처리 속도를 보여준다. 수많은 간호사들과 의사들이 휴일 없이(일년에 2번 정도 휴일 있음) 매일 난임 환자들을 대하고 있다.

보스턴 난임 병원 MGH 주치의 제도 

미국 의료 서비스의 특징은 주치의가 있다는 것이다. 주치의는 전공에 관계없이 보통 주변 병원의 의사 중 한명이 지정된다. 나는 별다른 주치의 없이 MGH 난임 병원을 방문했고, 내 담당 주치의를 정해주었다. 

사실, 병원 첫 예약할때 미리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의사를 정하여 예약하는 경우, 그 의사가 주치의가 된다.

사진 속 Dr. Souter가 내 담당의사이다.

나는 따로 추천받을 만한 곳도 없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상세하게 들여다보고 의사의 이력을 연구하여 Iren Souter에게 진료를 받기로 결정했다.

그녀의 경력에는 임 전문, 배란 유도, 자궁 내 수정 (IUI), 체외 수정 (IVF), PGD, 난자 동결 등에 대한 치료법에 전문가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고,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자궁 내막증 등을 전문으로 한다고 서술되어 있었다.

Dr.Souter에 대한 상세 이력을 보고싶다면 클릭하자!

실제로 만나본 수터 샘은 큰 키의 호랑호랑한 스타일이었다. 아들이 하버드를 다닌다고 하며, 농담도 건냈다.

그러나, 난임 치료를 위하여 병원을 다니는 동안 닥터 수터를 만날 기회는 그리 많지 않았다. 주기에 따라서 오전7시-9시에만 피검사 & 초음파 검사를 하고, 닥터 수터의 진료에 따른 다음 프로세스를 오후에 전화로 안내받았다.

 

보스턴 난임 병원 비용은 얼마고, 보험 커버가 가능할까? 

일단, 외국인으로서 미국에서 난임 병원을 다닌다는 것에 엄청난 부담이 존재했다. 특히 비용 면에서.. 걱정..

그러나, 우리는 5년이나 미국에 있어야 하고, 더이상 미룰수도 없었기 때문에 난임병원을 찾았다.

다행히, 난임 병원 비용은 학생 보험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우리는 블루크로스 학생 보험을 사용하는데, 임신 및 출산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보험에서 커버가능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소액 100~150달러 내외만 내고, 약값의 일부를 부담하였다.

그렇다면, 난임 병원 진료비는 얼마 정도 할까?

맨 처음 Dr. Souter를 만나서 초음파, 나팔관 검사, 피검사, 남편 정자 검사 등의 기본 검사를 하고, 10분 정도 의사 진단을 받고 나서 받은 진료비는 1,200달러였다. 한화로 150만원 정도..

우리는 보험에서 커버가 되어서 10% 정도의 비용만 부담했지만, 후덜덜한 비용이다. 😱😱

일단 외국인 신분으로 미국에서 살려면, 보험가입은 필수이니 최대한 보험을 이용하자!

 

▶ 미국 시험관 시술 비용 

▶ 미국 의료보험에 대하여

 

통역 서비스 신청 가능

MGH 난임병원에서는 외국인들을 위한 전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처음에 MGH 병원에 등록할때, 본인의 제 1 모국어를 선택한 후 전화 통역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한 번 신청해두면, 간호사가 자동으로 통역 서비스를 연결한 상태에서 나에게 상담 요청을 한다. 즉, 간호사가 안내 사항을 알려주기 위하여 전화하는 경우, 의사와 직접 면담하는 경우 등에서 통역사를 이용하여 상담할 수 있다.  

한국어 담당 통역사들은 여러명이 있는데, 대체적으로 친절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