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필요한 정보/임신일기

[임신일기]임신 18주/ 미국 병원 임신 중기 정기검진 다녀왔어요.

쏘이_빈 2021. 6. 4. 04: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쏘이빈이에요. 오늘은 임신 18주 2일차이고, 임신 중기에 접어들면서 병원 정기검진을 가게되었어요.

드디어!!! 코로나가 터진 이후로 처음으로 남편과 같이 병원에 방문하게되었답니다. 원래는 딱, 환자만 방문했어야 했거든요. 드디어 남편 손 잡고 병원에 들어가게되었네요 ㅎㅎ 남편도 처음으로 호도를 만날 수 있게 되어서 방문전부터 엄청 설레어 했답니다.

임신 18주 초음파

 

1. 미국맘 임신 18주 정기검진 _ 초음파

원래는 20주차에 정기검진을 받아야하는데, 제가 18주 5일차에 한국으로 가게되어서 한국 가기전인 18주차에 정기 검진을 받게 되었어요. 한국에는 한달 정도 있을 예정인데, 한국 가서 다시 정기 검진 받으려구요 ㅎㅎ 한국식으로 입체 초음파도 찍고!! 헤헤 😄

한달만에 정기검진을 받으러 가는건데, 한달 동안 정말 배가 쑤우우욱 나왔어요. 신기할 정도로요~

하지만, 산부인과 안에서 대기중인 다른 산모들의 배를 보니,,, 전 너무나 소심한 배더라구요 ㅎㅎ

일단은 누워서 초음파를 했어요. 난임일때는 일명 굴욕의자에 앉아서 질 초음파만했는데, 이젠 배 초음파라니!! 또 다시 감격의 눈물이 그렁그렁 😭 

누워서 배에 젤을 바르고 초음파 프로브를 가져다대니!! 세상에!! 우리 호도가 쑥! 등장~

그새 엄청 컸어요. 손가락 발가락 꼼지락 거리고, 발차기를 마구마구하고, 하품을 하더라구요. 남편은 너무 감동해서 귀엽다귀엽다~를 연발 ㅎㅎ 내새꾸!! 언능 보고싶다~~

 

테크니션은 잠깐 얼굴라인과 몸 전체를 보여주더니, 정기 검진을 위한 정밀 초음파에 들어갔어요.

심장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장기를 살피고, 뇌를 샅샅이 들여다보고, 팔 다리의 뼈 길이를 재더라구요.. 근데 이 과정이 무려 한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나중에는.. 아무리 정기 초음파지만 너무 오래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사실 누워있던 의료베드가 너무 불편한 구조여서 허리가 눌리는데다가, 테크니션이 배를 프로브로 꾸욱 눌러대니 허리가 너무너무 아팠어요. 어찌나 허리가 아팠던지, 중간에 잠깐 멈춰달라고 해서 허리 운동을 한 후 다시 누웠답니다.

이제야 끝내나 했더니... 다른 테크니션이 들어와서 비슷한걸 또 하고.. 마지막으로 의사가 들어와서 자궁 경부길이까지 재며 한시간이 넘는 초음파 진료를 마무리했어요. 😫🥱 살짝~ 힘들었습니다. 마취제 맞고 잠들고 싶을 정도였지만, 우리 호도의 곳곳을 살펴보기위해 꾹 참았어요.

 

임신 18주 초음파 영상

 

 

2. 미국맘 임신 18주 정기검진 _ 간호사와의 건강 검진

초음파가 끝난 후, 다른 간호사를 따라서 다른 방에 들어갔어요. 몸무게를 재고, 혈압을 잰 후 임신 중 궁금한 점에 대하여 간호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었어요.

일단은 제가 건강상 큰 문제는 없으니, 임신 18주차에 비행기를 14시간정도 타고 한국을 가야하는데 괜찮냐고 물었어요. 비행시간을 듣더니 굉장히 놀라더라구요. 미국 동부에서 한국이 멀긴 참 멀죠 ㅎㅎ 직항인데도요 ㅎㅎ

다행히도, 건강상 큰 문제가 없으니 비행기를 타도 된다고 했어요. 대신 물을 마니 마시고, 비행기 안에서 틈틈히 걷고, 압박 스타킹을 신어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라고 조언해줬어요. 만반의 준비를 하고 비행기를 타야겠어요

간호사가 ㅎㅎ 퍼스트 클래스 타고 가는건 추천인데~ 라고 해서 모두 빵 터졌답니다. ㅎㅎㅎ 하하하 노머니...🤣😂

 

 

3. 미국맘 임신 18주 정기검진 _ 의사와의 상담으로 마무리

간호사가 방에서 나간 후, 의사가 들어왔어요. 제 주치의는 제 건강상태가 아주 좋으며, 태아도 딱 주수에 맞게 잘 자라고 있다고 엄지척을 해주었어요!! ㅎㅎ 👍👍 모든 상태가 Great!!! 자궁 경부 길이도 정상이며, 예전에 난소가 부었던 것도 잘 가라앉아서 지금은 매우매우 건강하다고 했습니다.

 

호도가 우리 부부에게 오는 시간은 참 오래걸렸는데, 다행히도 아주 건강한 상태로 와준 것 같아요 ^ㅁ^ 정말 다행이에요~ 

의사는 내게 태동을 느꼈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사실 아직까지는 "앗 애기가 움직여!!"하는 정도는 못 느꼈고, 가끔씩 배 안에서 뽀글 거리는 느낌 정도? ㅎㅎ 의사가 곧 태동을 느낄 거라고 말하더라구요 ㅎ

>> 임신 시기별 태동을 느끼는 정도

 

이렇게 힘들었던 2시간 가량의 임신 중기 정기검진이 마무리 되었어요!! 

우리호도가 건강하게 잘 자라는걸 확인했서 너무 좋아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들>

>> 기형아 검사 비용/시기/원인 등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기

>> 미국맘들도 한국에서 사오는 출산 필수 아이템

>> 임산부 치과 진료 받아도 되나요? 언제가 가장 적절한 치료시기인가요?

>> 임산부와 태어날 아기의 건강을 위한 샤워기 필터 바꾸기

>> 임산부 비행기 탑승시기와 주의사항

>> 임산부 탄산음료 마셔도 되나요?

>> 임산부 통증에 파스를 붙여도 될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