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부부를 위한 정보/난임 검사부터 시험관시술까지

생리 주기 불규칙 해결한 이노시톨 !! 다낭성 여자의 강력추천!

쏘이_빈 2020. 10. 28. 06:55
728x90
반응형

저는 초경을 시작한 12살 이후로 지금까지 "생리 주기 불규칙 / 생리불순" 입니다. 지금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인한 생리 불규칙이라는 진단을 받았지요. 생리주기 느려짐 또는 생리주기 빨라짐의 반복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점점 커졌어요.

20대에는 생리 불규칙이 큰 고민을 주는 것은 아니었는데, 난임으로 고생을 하면서 병원을 가게되었는데 생리가 시작되어야 인공수정 또는 시험관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서 50~60일 주기로 생리를 하는게 심리적 고통과 고민으로 다가왔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다양한 영양제 또는 피임약으로 생리 주기를 잡아보려고 노력했는데, 드디어 이노시톨 이라는 생리 불규칙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제 주기가 돌아온 경험을 아래에서 더 쓸게요~

생리 주기 불규칙

 

생리주기 불규칙이란?

생리주기 불규칙, 즉, 생리불순평균의 생리주기(21일~35일)를 벗어난 불규칙한 주기의 생리를 뜻하는 말이에요. 

생리 불순은 마지막 생리 후 21일 이내에 또 생리가 생기는 빈발월경(polymenorrhea), 생리기간이 8일 이상이상 지속되는 월경과다(hepermenorrhea), 생리 주기를 건너뛰고 2개월 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amenorrhea)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생리 주기 불규칙 원인

생리 주기 불규칙은 스트레스, 생활 패턴의 변화, 무리한 다이어트, 체중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주기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대부분의 생리불순은 다낭성 난소증후군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아요. 낭성 난소증후군은 한국 가임기 여성 10명 중 1명 꼴로 나타나는 매우 흔한 질환으로, 높은 남성 호르몬 수치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이에요.

다낭성난소증후군(PCOS)의 경우 무월경, 생리불순, 부정출혈 등의 배란장애를 쉽게 경험할 수 있어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배란테스트기만으로 배란 시기를 예측하기도 어렵고, 난소 나이를 측정하기도 어렵지요.

  •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 원인, 임신 확률 등에 대해 더 알아보기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인한 생리 불규칙 해결책 - 이노시톨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의 결과로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인슐린저항성이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포도당의 연소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혈관의 흐름에 문제가 생기고,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체내에 보충해주는 것 이고, 이 중 가장 핵심 성분으로 꼽히는 것이 이노시톨입니다. 이노시톨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생리불순을 개선하고, 난자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개선에 이노시톨이 효과가 있다는 많은 실험 결과들이 확인되고 있으며, 다낭성 난소증후군 여성에게 적극적으로 처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수정 및 시험관 시술을 하는 여성들에게 난임을 극복하는 영양제로서 각광받고 있지요.

  • 이노시톨 효능, 복용법, D-chiro 이노시톨과 미오이노시톨의 차이 더 알아보기

 

다낭성 난소증후군 여자의 이노시톨 복용 후기

저도 생리불순으로 고통받았던지라 난임 까페를 찾아보니 이노시톨이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마존으로 저렴한 나우 이노시톨을 구매하였어요. 난임까페에서도 많이들 먹고 있더라구요.

저는 단순한 영양제, 보조제 정도로 생각했기 때문에 복용법이나 효능에 대하여 더 알아보지도 않았지요 ㅋㅋ 어느 정도로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500mg짜리 캡슐을 하루 한알 복용했어요. 그런데, 2통을 다 먹을때까지 생리주기는 55일~ 60일정도로 여전히 불규칙했어요. 😥😥😥

다들 이노시톨이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왜 나한테는 효과가 없는거지.. 난 뭘 해도 안되나 하는 자괴감...

2차 인공수정, 1차 시험관 시술이 실패하고, 다시 생리를 기다리고 있는데 이놈의 생리주기는 어찌나 불규칙한지 한달에 한번 생리하는 다른 여자들이 너무 부러울정도였어요. 그래서, 생리주기 개선을 위한 영양제를 자세히 알아보다가 이노시톨의 복용법 및 효과를 알게되었어요. 왜 이제서야 제대로 알게되었을까요..? 하하하하 😭😰😱

<다낭성 난소증후군 개선을 위한 이노시톨 적정 복용량>

이노시톨 적정 복용량 : 하루 2~4g

임신을 원한다면, 3개월 전부터 하루 4g

과배란 주사 맞기전에 복용시 난포 성장개선, 성숙난자 수 증가, 배아 등급 향상

그렇습니다.. 이노시톨의 하루 적정 복용량은 최소 2g이고, 임신을 원하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경우 평균적으로 4g을 먹어야하는데 저는 하루 500mg을 먹었으니 적정량의 1/8밖에 먹지 않은 것이지요. 😰😰😵😵🤪🤪 

그래서 그날로부터 바로 복용량을 늘렸습니다. 나우 이노시톨(now Inositol)을 4알씩 먹었어요. 오전 4알 /오후 4알 먹으라고 했는데, 웬지 바로 늘리기가 좀 무섭더라구요(왜 그랬지...) 나우 이노시톨을 다 먹고 나서는 Mysitol로 바꿨어요.

찾아보니, 가루형태의 이노시톨이 흡수가 잘되서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D-chiro Inositol보다는 Myo-Inositol이 더 낫다고 해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마이시톨을 선택했어요. 아마존에서 주문했는데, 한글로 써진 박스를 받아서 너무 놀랬어요 마이시톨이 한국에서 생산되나봅니다 ㅎㅎ 

>> 마이시톨 사러가기

 

 

 

그리고 나서, 하루 2포씩 가급적 정해진 시간에 복용을 했어요. 이때까지만해도 큰 기대가 없었는데, 세상에나!!!! 한달만에 생리를 시작했어요 ㅠㅠㅠㅠ 남들은 이게 기쁜일인지 모를테지만 생리를 2달에 한번씩 하던 저에게는 엄청 기쁜일이었어요 ㅠㅠㅠ (아이를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생리 자체는 슬펐지만 주기가 돌아왔다는 생각에 기쁘기도 했다는..😰🤪)

아래 사진은 제가 생리주기를 기록하는 앱에서 캡처한거에요

이노시톨 하루 4g 복용 전의 생리주기 

위의 달력사진 보시면 알겠지만 5월 23일에 생리하고, 7월 15일에 생리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8월에 하지 않았지요.. 이전에도 마찬가지였구요 2달에 한번하는게 내 숙명이려니..생각했답니다.
이러니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을 한다고 해도 남들보다 기회가 몇번 없다고 생각해서 더 속상했어요 특히나 미국 난임병원은 어찌나 확인할것도 많고, 그냥 넘기는 주기도 많은지.,,(난 남들보다 기회가 없다고!!! 😫)

이노시톨 하루 4g 복용 후의 생리주기 

7월 16일에 생리가 시작되고, 그 이후의 생리는 9월 16일에 시작했어요.😭 저는 9월 초부터 이노시톨을 4g복용하기 시작했고, 10월 20일에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완벽한 28일 주기는 아니지만 최근 3년 중 약 한달간격으로 생리를 시작한 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좋은 거죠.? 하하

 

그래서 아무튼 다낭성 난소증후군 난임여자는 미국 병원에서 다시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 이노시톨을 먹으면 난자의 질, 배란 난자의 수, 배아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야겠어요. 

 

요새 난임으로 인한 우울감이 커지고 있어요. 주변에서 하나둘 임신 및 출산을 반복하다보니 부러운 마음도 들고, 나는 왜이런 고통을 겪어야하는지 억울한 마음도 들고, 공감대 형성도 줄어들어서 점점 혼자가 되는 기분이 듭니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서 좀 더 단단한 내가 될 수 있길!!

 

🎵 함께 보면 좋을 글 들

 

 

 

 

728x90
반응형